정직한 후보2 2022
Storyline
뻥 뚫린 웃음, 진실의 주둥이가 쌍으로 돌아왔다! <정직한 후보2>
2022년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던 역대급 코미디가 2년 만에 더욱 강력한 웃음으로 돌아왔습니다. 바로 장유정 감독이 연출한 영화 <정직한 후보2>입니다. 전편의 성공을 이끌었던 라미란, 김무열, 윤경호 배우가 다시 한번 뭉쳤으며, 여기에 서현우, 박진주, 윤두준 등 새로운 얼굴들이 합류해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거짓말 못하는 ‘진실의 주둥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관객들에게 통쾌한 웃음을 선사했던 이 영화는, 이번엔 그 주둥이가 무려 두 개로 늘어나 예측 불허의 코미디를 예고합니다.
줄거리는 서울시장 선거에서 낙선하며 하루아침에 백수가 된 전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 분)의 파란만장한 재기 스토리로 시작됩니다. 우연히 바다에 빠진 청년을 구한 일이 뉴스를 타면서 그녀는 고향에서 화려한 복귀의 발판을 마련하고, 강원도지사에까지 당선되며 다시금 정치 인생의 꽃을 피우는 듯 보입니다. 하지만 연임을 위해 초심을 잃고 거짓말과 보여주기식 행정을 일삼는 순간, 그녀에게 운명처럼 ‘진실의 주둥이’가 다시 찾아옵니다. 설상가상으로 이번엔 그녀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온 비서실장 박희철(김무열 분)까지 진실의 주둥이가 ‘쌍으로’ 털리게 되면서, 이들의 정치 인생은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혼돈의 카오스 속으로 빠져듭니다. 거짓말 한마디 없이 살아남아야 하는 이들의 좌충우돌 스토리는 과연 어떤 결말을 맞이할까요?
<정직한 후보2>는 거짓말이 난무하는 현실 속에서 시원한 사이다 같은 웃음을 선사하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라미란 배우의 탄탄한 연기력과 독보적인 코믹 센스는 이번 영화에서도 빛을 발하며, 김무열 배우와의 환상적인 코믹 시너지는 ‘웃음 2배’라는 홍보 문구를 제대로 증명해냅니다.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킨 <정직한 후보2>는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평점(멀티플렉스 8점대)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비록 일부 평론가들은 전작의 코믹 하이라이트를 넘어서지 못했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지만, 여전히 유쾌하고 재미있는 영화라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답답한 일상에 지쳐 한바탕 시원하게 웃고 싶다면, <정직한 후보2>가 선사하는 유쾌하고 정직한 웃음의 향연 속으로 빠져들어 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코미디
개봉일 (Release)
2022-09-28
배우 (Cast)
러닝타임
107분
연령등급
12세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주)수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