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격동의 시대, 영웅의 유쾌하고도 처절한 아포칼립스!

1993년 개봉한 <황비홍-철계투오공>은 전설적인 무술 영웅 황비홍의 이야기를 액션과 코미디의 절묘한 조화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코미디의 왕'이라 불리는 왕정 감독과 명품 액션 연출의 대가 원화평 액션 감독이 의기투합하고, 이연걸, 유가휘, 장민 등 당대 최고의 스타들이 출연하여 황비홍 시리즈의 또 다른 개성을 만들어냈습니다. 혼란스러운 청나라 말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황비홍의 고군분투는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유쾌함과 동시에 한층 더 인간적인 고뇌를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깊은 인상을 선사합니다.


영화는 외세와 반군 세력으로 시국이 불안하던 청조 말엽, 환자와 제자가 늘어나 보지림을 넓은 곳으로 옮기려는 황비홍(이연걸 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평화로운 새 시작을 꿈꾸던 것도 잠시, 각 지방에서 여자들이 감쪽같이 사라지는 기이한 사건이 발생하고, 홍콩의 새로운 치안 사령관 천총대인(유가휘 분)은 이유 없이 황비홍을 괴롭히며 그의 앞길을 방해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인신매매단에 딸을 빼앗긴 철사부 부녀를 돕다 인신매매의 본거지인 능인사로 뛰어든 황비홍과 제자들은 천총대인의 교묘한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믿었던 인물에게 배신당하고, 사랑하는 제자들이 위험에 처하며, 심지어 황비홍 자신마저 독약에 중독되어 큰 시련을 겪는 등, 영웅에게 닥친 예상치 못한 위기는 관객들을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과연 황비홍은 이 모든 역경을 딛고 정의를 실현하며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흔히 황비홍 영화는 진지하고 비장한 무협극으로 기억되지만, <황비홍-철계투오공>은 왕정 감독 특유의 유머 감각이 더해져 더욱 다채로운 매력을 뽐냅니다. 이연걸은 고뇌하는 영웅의 모습부터 때로는 허술하고 코믹한 면모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줍니다. 특히 유가휘 배우와의 불꽃 튀는 액션 대결은 무협 영화 팬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명장면으로 손꼽힙니다. 뛰어난 무술 실력과 재치 넘치는 유머가 어우러진 이 영화는 통쾌한 액션 카타르시스와 함께 웃음까지 선사하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격동의 시대 속, 영웅의 인간적인 고뇌와 그 속에서 피어나는 유쾌한 에너지를 만끽하고 싶다면 <황비홍-철계투오공>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왕정

장르 (Genre)

액션,코미디

개봉일 (Release)

1994-09-17

러닝타임

111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홍콩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왕정 (각본) 유만당 (촬영) 마임성 (촬영) 충-탁 루이 (음악) 충-탁 루이 (사운드(음향))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