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리스: 더 벙커 2023
Storyline
"지하 벙커 속, 부자의 생존 전쟁이 시작된다: '포트리스: 더 벙커'"
2021년 개봉한 액션 영화 '포트리스: 더 벙커'는 베테랑 액션 스타 브루스 윌리스와 떠오르는 스타 제시 멧칼피의 부자 호흡으로 개봉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제임스 컬렌 브레삭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작품은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서바이벌 액션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스크린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단순한 액션 스릴러를 넘어, 부자 관계의 복잡한 감정선을 배경으로 한 깊이 있는 드라마까지 담아내고자 시도한 점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영화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며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던 폴(제시 멧칼피 분)이 사업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3년 전 홀연히 자취를 감춘 아버지 로버트(브루스 윌리스 분)를 찾아 나서는 여정에서 시작됩니다. 전직 CIA 요원이었던 로버트가 머물고 있는 외딴 실버타운은 겉으로는 평화로워 보이지만, 사실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완벽하게 설계된 최첨단 비밀 벙커의 입구입니다. 하지만 폴의 뒤를 미행해온 로버트의 오랜 숙적이자 복수를 꿈꾸는 빌런 발라지(채드 마이클 머레이 분)의 습격으로 평화는 산산조각 나고, 부자는 걷잡을 수 없는 총격전의 한복판에 휘말리게 됩니다. 그들은 생존을 위해 이 비밀 벙커로 피신하지만, 발라지는 벙커의 보안 시스템을 뚫고 내부로 침입하려 합니다. 이제 부자는 과거의 앙금을 딛고, 이 견고한 요새 안에서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한 절체절명의 사투를 벌여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들 폴은 아버지의 비밀스러운 과거와 마주하게 되고, 두 사람은 서로를 이해하며 더욱 강한 유대를 형성하게 됩니다. 과연 이들은 최첨단 비밀 벙커의 철옹성 같은 방어력을 활용해 숙적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끊어졌던 부자의 관계는 이 위험천만한 위기를 통해 회복될 수 있을까요?
'포트리스: 더 벙커'는 브루스 윌리스라는 액션 장르의 상징적인 배우가 건재함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그의 팬들에게는 반가운 선물이 될 것입니다. 비록 비평가들 사이에서는 엇갈린 평가를 받았고, 로튼 토마토에서 20%의 토마토미터 지수를 기록했지만, 관객 평점은 76%로 훨씬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영화 전문 매체 필름 스렛(Film Threat)은 "빠른 전개와 스릴 넘치는 액션 장면들이 돋보인다. 스토리가 정형적일 수 있으나 배우들이 즐겁게 연기했으며, 예산보다 훨씬 좋은 결과물을 보여준다. 모든 액션 영화 팬들은 이 영화를 가능한 한 빨리 찾아봐야 할 것"이라고 호평했습니다.
감독 제임스 컬렌 브레삭은 한정된 예산으로도 뛰어난 연출력을 발휘하여 흥미진진한 액션 시퀀스를 만들어냈으며, 예측 가능한 스토리라인에도 불구하고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제시 멧칼피는 브루스 윌리스와 함께 훌륭한 부자 케미스트리를 선보이며 영화의 감정선을 풍부하게 만들고, 채드 마이클 머레이는 악역 발라지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익숙한 액션 영화의 공식을 따르면서도, 암호화폐라는 현대적인 소재와 아버지의 숨겨진 과거라는 흥미로운 요소를 결합하여 신선함을 더했습니다. 가족애와 생존이라는 보편적인 메시지를 액션이라는 장르에 효과적으로 녹여낸 '포트리스: 더 벙커'는 특별한 메시지보다는 짜릿한 오락 영화를 찾는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시원한 액션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다면, 지금 바로 '포트리스: 더 벙커'를 만나보세요.
Details
배우 (Cast)
러닝타임
99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