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보 드롭 1996
Storyline
"전쟁의 한복판, 코끼리가 선사할 기적: 덤보 드롭"
1995년 개봉한 사이먼 윈서 감독의 '덤보 드롭'은 액션, 코미디, 어드벤처가 한데 어우러진 독특한 영화입니다. 대니 글로버, 레이 리요타를 비롯한 명배우들이 1968년 베트남 전쟁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작전을 유쾌하게 그려내며 관객에게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무거운 전쟁 배경 속에서도 예측 불가능한 상황과 재치 있는 캐릭터들의 티키타카가 돋보이는 이 영화는 단순한 전쟁 영화를 넘어선 특별한 즐거움을 약속합니다.
때는 1968년 베트남. 미군에 협력하는 몬타그나드 마을에 부임한 도일 장교는 베트콩의 소행으로 마을의 신성한 코끼리가 죽임을 당하는 비극을 마주합니다. 새 촌장의 입촌식에 신성한 코끼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마을의 오랜 전통 때문에, 이 사건은 주민들의 사기를 꺾고 미군과의 신뢰마저 위태롭게 합니다. 이에 도일 장교와 전임자 샘 카일은 마을의 인심을 되찾기 위해 불가능에 가까운 임무에 도전합니다. 바로 정글을 뚫고 새로운 코끼리를 마을까지 운반하는 것입니다. 전쟁터에서 거대한 코끼리를 안전하게 옮기는 것은 상상 이상의 난관이지만, 이들은 마을의 희망을 지키기 위해 온갖 기발한 방법들을 동원하며 필사의 작전을 수행합니다. 과연 이 무모한 미션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덤보 드롭'은 전쟁이라는 극한 상황 속에서도 피어나는 인간적인 유대와 유머를 탁월하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점이 영화의 흥미를 더욱 돋우며, 무거운 전쟁 이야기를 코미디와 어드벤처로 풀어내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영화로 손색이 없습니다. 대니 글로버와 레이 리요타의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은 물론, 위험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그들의 모습은 관객에게 따뜻한 감동을 전할 것입니다. 비록 개봉 당시 엇갈린 평가도 있었지만, 이 영화는 생명의 소중함과 동료애, 그리고 약속의 가치를 되새기게 하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유쾌한 모험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덤보 드롭'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Details
러닝타임
108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인터스코프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