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인생의 무대, 트로트의 선율에 꿈을 싣다: <트로트는 인생이다>

스크린 가득 울려 퍼지는 정겨운 트로트 가락과 유쾌한 웃음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영화 <트로트는 인생이다>가 2022년 1월 27일 개봉하여 관객들을 찾아왔습니다. 투케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장소영, 김경진, 김동찬, 김솔비 배우가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이들의 좌충우돌 도전기를 그린 코미디 뮤지컬 영화입니다. 힘든 현실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만의 무대를 만들어가는 인물들의 이야기는 지친 일상에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선사할 것입니다.


영화는 한물간 트로트 듀오 ‘신하’(김경진, 김동찬)의 남모를 고민에서 시작됩니다. 아무리 신곡을 내고 홍보를 해봐도 그들을 찾는 무대는 좀처럼 나타나지 않고, 심지어 콘서트 관객은 겨우 네 명뿐이라는 참담한 현실에 직면하죠. 이대로 주저앉을 수만은 없었던 두 사람은 새로운 활로를 모색합니다. 바로 젊은 감각을 더한 트로트 혼성 그룹 ‘뉴-신하’를 결성하는 것! 그리고 이때, 운명처럼 나타난 이가 있었으니, 바로 연습생 생활만 6년, 이제는 데뷔의 희망마저 놓아버린 아이돌 지망생 ‘지원’(장소영)입니다. 소속사로부터 아이돌이 아닌 강사 취업을 권유받으며 갈림길에 선 지원에게, 트로트라는 새로운 장르는 어떤 의미로 다가올까요? 좌절과 희망 사이에서 방황하던 이들이 과연 꿈을 향한 무대를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을지, 유쾌하면서도 뭉클한 여정이 펼쳐집니다.


<트로트는 인생이다>는 단순히 웃음을 넘어,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이들의 열정과 노력을 진솔하게 담아냅니다. 영화 속 인물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이를 극복하려는 과정은 많은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특히 김경진, 김동찬 배우의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와 장소영 배우의 순수한 열연이 어우러져 극의 활력을 더합니다. 트로트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삶의 희로애락을 유쾌하게 풀어낸 이 작품은, 비록 대규모 개봉작은 아니었지만, 소박하지만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관객들의 마음에 잔잔한 울림을 선사합니다. 꿈을 꾸고 있거나, 잠시 잊고 지냈던 열정을 다시 한번 불태우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트로트는 인생이다>는 따뜻한 격려와 용기를 안겨줄 힐링 무비가 될 것입니다. 힘들 때마다 우리를 일으켜 세우는 트로트의 가사처럼, 이 영화가 당신의 삶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투케이

장르 (Genre)

코미디

개봉일 (Release)

2022-01-27

배우 (Cast)
장소영

장소영

김솔비

김솔비

김대윤

김대윤

이서현

이서현

김예은

김예은

박찬희

박찬희

최유정

최유정

이유신

이유신

강우정

강우정

시진

시진

러닝타임

76분

연령등급

15세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드림스테이션

주요 스탭 (Staff)

김진형 (촬영) 김영택 (조명) 정윤호 (편집) 김종근 (음악)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