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모음.zip 2023
Storyline
"그들이 바치는 6가지 금지된 제물, 당신의 오감을 조여오는 극한의 공포"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한국 공포의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2023년 8월 30일 개봉하며 관객들을 전율케 한 영화 <신체모음.zip>은 단순한 공포를 넘어, 인간의 가장 깊숙한 본능과 원초적 두려움을 자극하는 옴니버스 호러 걸작입니다.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이미 그 저력을 인정받으며 공포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이 작품은, 여섯 명의 감독이 각자의 시선으로 빚어낸 여섯 개의 이야기가 하나의 끔찍한 진실로 수렴되는 독특한 서사를 선보입니다.
이야기는 이름 없는 종교단체에 잠입한 막내 기자 시경(김채은)의 시선으로 시작됩니다. 외부와 단절된 기도원에서 그녀가 마주한 것은 섬뜩한 의식과 기이한 현상들입니다. 광신도들은 알 수 없는 존재에게 간절히 기도하며 각자의 '제물'과 그에 얽힌 소름 끼치는 사연들을 바칩니다. 스스로 귀를 자르고 악취에 시달리다 자살한 여인의 이야기가 담긴 '악취', 우연히 수상한 화장대를 구입한 후 기이한 경험에 휩싸이는 다희의 서늘한 서사, 귀신을 본다는 이유로 괴롭힘당하던 소년이 벗어나기 위해 결국 진짜 귀신을 보여줘야만 하는 '귀신 보는 아이'. 그리고 악령에 빙의된 친구를 구하기 위해 인터넷 방송으로 구마 의식을 요청하는 '엑소시즘.넷', 부적을 떼지 말라는 경고를 무시한 자취방 새 주인의 이야기 '전에 살던 사람', 마지막으로 비 오는 밤 목에 묶인 단단한 끈의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 재석의 공포 '끈'까지. 이 다섯 편의 이야기가 절정에 다다르면, 이제 시경 역시 피할 수 없는 '제물'을 바쳐야만 하는 잔혹한 운명에 직면하게 됩니다. 과연 그녀는 이 공포의 고리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혹은 그녀 자신이 마지막 제물이 될까요?
<신체모음.zip>은 눈, 코, 혀, 귀, 피, 머리 등 각기 다른 신체 부위와 얽힌 여섯 개의 이야기가 다양한 공포 장르의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객들을 압도합니다. 현실 밀착형 공포부터 고어, 엑소시즘, 사이비 종교 등 기존 공포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소재들을 신선하고 과감한 연출로 풀어내어 신선한 충격을 선사합니다. 다채로운 공포의 스펙트럼은 분명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단편 영화만이 시도할 수 있는 실험적이고 파격적인 연출은 공포 영화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특히 예측 불가능한 전개와 서서히 조여오는 서스펜스, 그리고 잊을 수 없는 이미지들은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당신의 뇌리에 강렬하게 남아있을 것입니다. 올 여름,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 진정한 공포를 찾는다면 <신체모음.zip>이 선사하는 극한의 전율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공포(호러)
개봉일 (Release)
2023-08-30
배우 (Cast)
러닝타임
104||104분
연령등급
15세관람가||15세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주)싸이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