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추억과 설렘이 가득한 시간 여행,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던 국민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이 두 번째 극장판,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으로 다시 우리 곁을 찾아왔습니다. 2022년 개봉한 이 작품은 1960년대 서울을 배경으로, 그 시절의 정겨운 풍경과 따뜻한 감성을 스크린 가득 펼쳐냅니다. 온 가족이 함께 웃고 공감하며, 어른들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특별한 시간으로 초대합니다. 박지윤, 오인실, 유해무, 손정아 등 원작의 정겨운 목소리 배우들이 다시 뭉쳐 캐릭터에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었습니다.

이번 극장판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사춘기 소년 기철이입니다. 늘 장난기 넘치던 기철이는 어느 날, 짝사랑하는 여학생 숙이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그만 수업료를 모두 써버리는 인생 최대의 위기에 봉착합니다. 부모님의 불호령이 두려워 충동적으로 가출을 결심한 기철이는 낯선 서울 거리에서 생애 첫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구두닦이 형제를 만나 갖은 고생을 겪으며 돈을 벌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기철이의 여정은 예측 불가능한 우여곡절로 가득합니다. 과연 기철이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와 가족의 품에 안길 수 있을까요? 그의 좌충우돌 가출기는 단순한 소동극을 넘어, 한 소년이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의 깊은 울림을 전해줍니다.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은 '기영이' 중심이던 기존 시리즈와 달리 '기철이'의 시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내 신선함을 더합니다. 196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크림빵, 바나나, 자장면, 라면과 삼겹살 등 먹음직스러운 음식 장면들은 보는 이의 침샘을 자극하며 그 시절의 풍요로움을 오감으로 느끼게 합니다. 시계 밥주기, 통행금지, 다방 풍경 등 그 시대를 대변하는 일상적인 장면들은 문화적 사료로서의 가치까지 지니고 있습니다. 흥겨운 통기타 연주와 트위스트, 코믹한 뮤지컬 오마주 등은 귀를 즐겁게 하고, 가족의 소중함과 따뜻한 정을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넷플릭스와 티빙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는 이 작품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잠시 잊고 지냈던 소박하지만 즐거운 우리의 '집'을 다시금 떠올리게 하는 따뜻한 선물 같은 영화가 될 것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애니메이션

개봉일 (Release)

2022-10-06

배우 (Cast)
러닝타임

79분

연령등급

전체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형설앤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