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웃음과 액션이 폭발하는 명불허전 버디 코미디의 전설, <러시 아워>

1998년 개봉과 함께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액션 코미디 장르의 새 지평을 열었던 영화 <러시 아워>는 동서양 액션 스타의 완벽한 조화로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불후의 명작입니다. 할리우드에서 성룡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크리스 터커의 독보적인 매력을 만방에 알린 이 영화는, 서로 다른 문화와 스타일을 가진 두 형사가 빚어내는 좌충우돌 케미스트리로 유쾌한 웃음과 짜릿한 액션을 동시에 선사하며 장르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영화는 로스앤젤레스에서 홍콩 영사의 소중한 딸, 수영이 납치되는 충격적인 사건으로 시작됩니다. 홍콩 경찰 최고의 엘리트 형사 리(성룡)는 옛 상관인 영사의 요청으로 수사에 합류하기 위해 미국으로 향하지만, FBI는 그의 개입이 국제적인 문제를 야기할 것을 우려합니다. 결국 FBI는 LA 경찰청의 골칫덩이이자 문제 형사 카터(크리스 터커)에게 리를 "보모"처럼 관리하라는 임무를 맡기죠. 처음부터 사사건건 부딪히는 두 사람은 상반된 수사 방식과 극명한 문화 차이로 인해 예측 불허의 상황들을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어색했던 이들은 점차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며, 납치 사건 뒤에 숨겨진 거대한 범죄 조직의 실체에 한 걸음씩 다가서게 됩니다. 과연 이들은 무사히 수영을 구출하고 세계적인 범죄 조직의 음모를 막아낼 수 있을까요?


<러시 아워>는 단순히 형사들이 범인을 쫓는 이야기를 넘어, 성룡 특유의 아크로바틱하고 맨몸을 불사하는 액션과 크리스 터커의 속사포 같은 입담, 그리고 탁월한 애드리브 코미디가 만나 폭발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냅니다. 정교하게 짜인 격투 안무와 위험천만한 스턴트는 물론,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오해와 편견을 코믹하게 풀어내면서도 결국은 우정을 쌓아가는 두 주인공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3,300만 달러의 제작비로 전 세계 2억 4,400만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상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둔 이 영화는 비평가들로부터 "경찰-버디 영화 장르에 엄청난 부가물"이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액션과 코미디, 그리고 뜨거운 우정으로 가득 찬 <러시 아워>는 지루할 틈 없는 전개와 독보적인 캐릭터들의 향연으로 지금 다시 봐도 여전히 유효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웃음과 카타르시스를 갈망하는 모든 분께 <러시 아워>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브렛 래트너

장르 (Genre)

범죄,액션,코미디

개봉일 (Release)

1998-10-03

러닝타임

97분

연령등급

15세관람가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뉴라인 시네마

주요 스탭 (Staff)

짐 구프 (각본) 로스 라마나 (각본) 제이 스턴 (기획) 아담 그린버그 (촬영) 마크 헬프리치 (편집) 제이-Z (음악) 자 룰 (음악) 라로 쉬프린 (음악) 시스코 (음악)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